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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을 이터레이션: while과 for 루프
코틀린의 while루프는 자바와 동일함
for는 자바의 for-each 루프에 해당하는 형태만 존재함
수에 대한 이터레이션: 범위와 수열
100부터 거꾸로 세되 짝수만 출력 👇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for (i in 100 downTo 1 step 2) {
print(fizzBuzz(i))
}
}
여기서는 증가 값 step을 갖는 수열에 대해 이터레이션함
증가 값을 사용하면 수를 건너 띌 수 있음
증가 값을 음수로 만들면 정방향 수열이 아닌 역방향 수열을 만들 수 있음
이 예제에서 100 downTo 1은 역방향 수열을 만듦.
in으로 컬렉션이나 범위의 원소 검사
in 연산자를 사용해 어떤 값이 범위에 속하는지 검사할 수 있음
반대로 !in을 사용하면 어떤 값이 범위에 속하지 않는지 검사할 수 있음
fun recognize(c: Char) = when (c) {
in '0'..'9' -> "It's a digit!"
in 'a'..'z', in 'A'..'Z' -> "It's a letter!"
else -> "I don't know…"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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