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객체지향언어(OOP)의 특징
1. 캡슐화 : 추상화를 통해 공통된 기능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것.
① 추상화의 단위가 됨 ② 재사용 단위가 됨 ③ 정보은닉을 실현
2. 상속 : 다른 클래스가 가진기능을 정의하지 않고 가져와 새 클래스가 자신의 멤버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(확장가능)
3. 다형성 : 상속을 이용한 기술로, 자식 객체를 부모크래스 타입의 변수로 다룰 수 있는 기능
(4. 추상화)
변수에 따른 소멸 시기
클래스 변수 :프로그램 시작시~종료시
멤버변수(인스턴스 변수) : 객체 생성시~소멸시(GC소관)
지역변수 : 메서드 생성시~종료시
반응형
'프로그래밍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4.08(상속과 다형성) (0) | 2020.04.08 |
---|---|
04.07(&&, ||, ++, --연산자와 반복문의 특징,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) (0) | 2020.04.07 |
04.03(접근제한자, 메소드, 추상클래스, super, 오버라이딩, 클래스 형변환) (0) | 2020.04.04 |
04.02(멤버 관리 프로그램) (0) | 2020.04.02 |
04.01(반환값과 매개변수가 있고 없는 메소드) (0) | 2020.04.01 |